맨발 걷기 효과, 경기도 맨발 걷기 추천 장소 , 어싱 효과 열풍
맨발 걷기의 효과로 많은 사람들이 맨발 걷기를 위해 장소를 찾아가고 집 근처 황톳길도 찾아가 맨발 걷기를 합니다. 어싱효과는 대지와 인체가 직접 접촉 함으로 땅속의 에너지를 체내로 흡수하는 것을 어싱이라 합니다. 맨발 걷기의 장점 그리고 맨발 걷기 시에 주의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맨발 걷기 효과
발바닥을 자극하면 왜 좋을까요? 전국적으로 황톳길을 조성하고 많은 사람들이 맨발 걷기에 동참을 하고 있는 데요. 장점은 신발을 신고 걸을 때 자극받지 못했던 발의 근육과 신경 감각을 발달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발목과 종아리 근육을 더 많이 사용함으로써 혈액이 심장으로 돌아가는 데 도움을 주면서 심장이 부담이 줄이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한의학에서는 몸의 장기와 연결된 경혈점이 발바닥에 모여 있어 적당히 자극하면 장기 주면의 혈액량이 증가해 부족한 장기기능이 개선될 수 있다고 합니다. 발을 통해 자연의 기운을 듬뿍 받을 수 있는 맨발 걷기의 장점입니다. 아래 버튼으로 이동하여 더 많은 맨발 걷기 효과에 대해 알아보세요~.
면역기능 향상
혈액순환은 몸 전체에 산소와 영양소를 효율적으로 공급하여 세포 기능을 최적화하여, 면역세포가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도 와 줍니다. 혈액순환이 잘되면 몸속의 노폐물과 독소가 빠르게 제거되어 염증 반응을 줄일 수 있습니다. 어싱행위는 항영즘 및 면역 증강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경기도의 아름다운 산책로가 많습니다. 더 많은 산책로를 확인하시려면 아래 버튼을 이용하여 추천 맨발 걷기 장소를 확인해 보세요.
맨발 걷기의 우울증 치료
자연 속에서 맨발로 걷는 것은 마음적으로도 편안함을 찾을 수 있어 우울증에도 도움이 됩니다. 숲 속을 15분 정도 만이라도 산책을 하면 스트레스 호르몬, 심장박동, 혈압 등이 상당히 낮아집니다. 한 달에 1~2회 정도 하루 이틀정도 숲 속에 있는 것만으로도 건강에 매우 유익하다고 합니다. 심리적인 회복과 마음의 평화로 우울증의 치료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겠죠?
어싱 효과란?
어싱 효과 또는 접지 효과는 맨발로 땅을 걷거나, 전도성 물질이 포함된 매트를 이용해서 지구와 연결하면서 이루어진다는 것입니다. 어싱 효과는 염증 감소와 스트레스 완화, 수면 개선, 면역력 강화 등 건강도움을 준다는 과학적 연구결과로 자연치유과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경기도 맨발 걷기 추천 장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