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30점 두산 vs 기아 하이라이트
2024년 7월 31일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KIA 타이거즈와의 원정경기에서 30대 6으로 승리했다는 소식입니다. 역사상 최초로 한 경기에서 30 득점을 달성한 이번 경기는 역대 최다 득점 차승리 기록을 경신한 경리로 제러드 영의 두 차례 홈런과 강승호의 스리런 홈런이 돋보였습니다. 두산은 이번 승리로 위닝 시리즈를 확보하였으며, KIA는 연 2연패를 기록하였습니다.
두산 VS KIA 경기 주요 포인트
- 두산의 신기록: KBO 최초 30 득점 달성 및 최다 득점 차 승리
- 주요 선수 활약: 제러드 영, 강승호, 김재환 등
- KIA의 어려움: 투수진 붕회와 야수 등판
하이라이트 경기 보러 가기
🔻 이번경기 하이라이트 보러 가기 🔻
두산은 1997년 5월 4일 대구 LG- 섬성전 27대 5를 넘어선 한 경기 최다 득점 신기록을 작성했다. 30 득점 경기는 최초입니다. 역대 최다 득점 차 승리 기록도 챙겼고요. 역대 최다 점수 차경기는 공교롭게도 KIA가 가지고 있습니다. 2022년 7월 24일 부산 롯데전으로 23대 0으로 23점 차 승리를 한 바 있습니다.
두산 VS KIA 31일 선발 라인업 보기
두산 선발 라인업
이유찬(좌익수)-허경민(3루수)-제러드 영(우익수)-양석환(1루수)- 김재환(지명타자)- 강승호(2루수)- 김기연(포수)-전민재(유격수)-조수행(중견수)
KIA 선발 라인업
소크라테스 브리토(좌익수)-최원준(중견수)-김도영(3루수)-최형우(지명타자)- 나성법(우익수)- 김선빈(2루수)-서건창(1루수)-김태군(포수)-박찬호(유격수)
두산 VS KIA 30대 6 경기 흐름 요약
1회 초 선두타자 이유찬의 안타와 도루로 시작해, 양석환의 적시타로 선취점을 뽑았습니다. 이어진 3회 초에는 제러드 영의 투런 홈런과 허경민의 2루타로 점수를 벌렸습니다.
5회 초, 강승호의 스리런 홈런으로 두산은 다시 빅이닝을 만들었고, 6회 초에는 제러드 영과 김재환의 홈런으로 점수 차를 더욱 벌렸습니다. 제러드 영은 이날 경기에서 8타점을 기록하며, KBO리그 외국인 선수 최다 타점 기록을 타이 기록했습니다.
경기 말미 KIA는 변우혁의 스리런 홈런으로 점수 차를 줄이려 했지만, 두산의 강력한 공격 앞에서 크게 밀리며 경기를 마무리했습니다. 두산의 선발 투수 시라카와 케이쇼는 5이닝 3 실점으로 승리투수가 되었습니다.
이번 승리로 두산 베어스는 시즌 전적 53승 2 무 50패를 기록하며 위닝 시리즈를 확보했으며, KIA는 2연패를 기록했습니다.
댓글